요즘 텍스처를 입필때 서브스텐스 페인터를 많이 이용하는데
그중 오브젝트 변경하는 법을 알지못해 기껏 텍스쳐 작업을 다 해놓고 new 로 다시 불러와서 한다는 사람들이 있어
새로 만들지 않고 오브젝트만 변경하는 법을 작성합니다.
Substance Painter 메뉴 부분에서
Edit 에 보시면 Project Configuration... 이란 항목이 있습니다.
이부분을 눌러준후
Select 를 눌러 변경할 파일 [obj, fbx 등] 을 선택해줍니다.
처음 프로젝트를 만들때 udim을 사용했으면 아래 udim 항목을 체크 해주시면 유딤도 정상적으로 들어옵니다.
허나 변경된 오브젝트가 이동되거나 했으면 Tangent 옵션으로 칠한 페인트들은 날아가버리니 이점 유의하셔야합니다.
'3d 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xgen vrayhair ramp 쉐이더로 그라데이션 넣기 (0) | 2021.02.25 |
---|---|
substance painter 베이킹 안됄시 해결법 (0) | 2020.05.12 |
marvelous designer 에서 만든옷 maya에서 간단하게 리토폴 하는법 (0) | 2019.04.13 |